LG 헬로비전 TV 해지 후기 10년 사용 후 장비 반납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최근에 경험한 LG 헬로비전 TV와 와이파이 해지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사를 하게 되면서 10년 넘게 사용하던 LG 헬로비전 서비스를 해지하게 되었는데요, 해지 과정에서 겪은 일들을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해지 신청 과정
먼저, 해지 신청은 LG 헬로비전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 해지상담 신청'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담당자가 연락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저는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 LG 헬로비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1855-1000
- 해지 문의 6번 전화로 해지 신청을 하면 상담원이 친절하게 안내해줍니다. 저는 홈페이지에서 '나의 가입정보(약정기간 등)'를 먼저 확인한 후에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바로 해지 신청을 했습니다.
해지 과정에서의 불편함
해지 신청을 하면서 느낀 점은, 신규 가입할 때는 혜택도 많고 서비스도 빠르게 진행되지만, 해지 과정은 다소 번거롭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10년 넘게 사용한 장비를 모두 반납해야 한다는 점이 조금 야박하게 느껴졌습니다.
반납해야 할 장비 목록
- 납작하게 생긴 까만 모뎀
- 양옆에 안테나가 달린 공유기
- 어댑터 (전원장치)
- 랜선 (기다란 전선) 해지 신청 당일에 자동이체 해지까지 전부 신청했는데, 해지가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별도로 오지 않아서 약간 불안했습니다. 다음날 장비 수거 기사가 연락을 주었고, 날짜를 조율하여 장비를 모두 수거해갔습니다. 장비를 수거한 다음날이 되어서야 해지가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오더군요.
해지 시 주의사항
해지를 원하시는 분들은 약정 기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약정 종료 전에 중도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할인 반환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할인된 요금과 혜택을 반환해야 하니, 약정 기간을 확실히 모르시는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고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위약금 산정 기준
- 서비스 약정 기간 만료 이전에 해지하거나, 계약 기간을 단축할 경우 추가 할인된 요금 및 혜택을 반환해야 합니다.
- 산정식 (사용 기간 기본 이용료 - 약정 기본 이용료) × 이용 개월 수
- 사용 기간이 1년 미만 시 무약정 기준 적용, 1년 이상~2년 미만 시 1년 약정 기준 적용, 2년 이상~3년 미만 시 2년 약정 기준 적용
LG 헬로비전 고객센터 정보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 시간
서비스 | 전화번호 | 상담 시간 |
---|---|---|
LG 헬로비전 고객센터 | 1855-1000 | 평일 0900 ~ 1800 |
헬로비전 모바일 | 070-7373-1002~3 (무료) | 평일 0900 ~ 1800 |
타 통신사 이용 시 | 080-120-1012 | 평일 0900 ~ 1800 |
ARS 메뉴 안내
- 1번 실시간 요금 사용량 조회
- 2번 청구 요금 및 납부, 소액 결제
- 3번 요금제 및 부가 서비스
- 4번 휴대폰 정지, 통화 품질 단말기 보험, A/S 안내
- 5번 로밍 서비스
- 6번 가입/재약정, 해지 문의
- 7번 유무선 결합 상품, 유선 상품 상담
마무리
지금까지 LG 헬로비전 TV와 와이파이 해지 후기를 공유해드렸습니다. 해지 과정에서 겪은 불편함과 주의사항 등을 참고하셔서 여러분도 원활하게 해지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G헬로비전 해지상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