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택골프장에서의 즐거운 라운딩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봄의 따뜻한 햇살이 본격적으로 느껴지는 요즘, 골프장에서 즐거운 라운딩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도 이번에 서평택골프장을 다녀왔는데요, 이곳은 아름다운 풍경과 완벽한 코스 조건으로 많은 골퍼들에게 사랑받는 골프장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서평택골프장에 대한 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위치 및 연락처
- 위치 경기 평택시 포승읍 포승향남로 218-10
- 전화번호 0507-1392-0078
- 홈페이지 서평택골프클럽
인도어 요금안내
시간요금
30분 | 1만원 |
60분 | 1만 5천 원 |
90분 | 2만 원 |
회원권 정보
- 3월 25일부터 주중 9홀 추가 시 그린피는 무료 (카트비는 별도)
- 야간라운딩도 오픈
서평택골프장의 첫인상
서평택골프장은 전반적으로 잘 정비된 코스로, 훌륭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저는 주말 18홀 4인 기준, 그린피와 카트비 포함해서 6만8천원으로 이용했습니다. 가격이 아주 합리적이죠?
친구가 추천해서 같이 다녀온 서평택 파3골프장, 인도어 연습장도 있고, 전체적인 코스가 괜찮다고 들었습니다. 파3인 골프장인데 18홀로 구성되어 있어서 기대하고 갔습니다. 전체적으로 평을 하자면 잔디 관리 상태도 좋고, 그린 상태도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페어웨이는 공이 잘 떨어지도록 잘 관리되어 있어서 놀랐습니다.
클럽하우스 및 편의시설
클럽하우스는 엄청 넓지는 않지만 쾌적하고 깨끗했습니다. 관리가 잘 되어있는 느낌을 받았어요. 식당, 카페, 프로샵 등도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잘 챙겨가서 따로 사지는 않았습니다.)
날이 엄청 덥거나 춥지 않은 딱 좋은 날씨라 라운딩 후에는 따로 사우나와 스파를 하진 않았습니다. 카트 밀리는 것도 조금 있긴 했는데, 근처 사시는 분들이 오셨는지 다들 여유 있는 진행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홀마다 스피커와 지켜보고 계신 친절한 스태프들이 문제나 우려점이 발생되면 바로 스피커로 이야기해 주셨어요.
서평택 골프클럽의 카트
서평택골프클럽은 파3이지만 사람이 탈 수 없는 수동카트입니다. 수동카트 위에 4개의 골프백을 싣고 한 사람이 출발과 정지가 가능하도록 버튼으로 조작하게 됩니다. 홀마다 카트를 정지했다 출발시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골프장 전체에 언듈레이션도 많이 없기 때문에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1홀 시작점
거의 100m 클럽으로 진행되고 어프로치, 퍼터로 마무리가 돼요. 골프클럽 바로 앞에 카트를 먼저 보내고 1홀을 시작하게 됩니다. 시작 포인트로 가지 않아서 이상하긴 했는데 그래도 금방 적응했어요.
그린 상태
그린 상태도 디봇 많이 없고 파3인데 상태가 엄청 좋았습니다. 관리가 잘 되어있다고 느껴졌습니다. 훌륭하지 않나요? 전체 18홀 내내 비슷한 컨디션의 홀들이었습니다. 무난 무난
서평택골프클럽의 장점
- 홀컵과의 거리 100m 안팎으로 어프로치 연습을 많이 해볼 수 있다.
- 퍼팅 라인이 어렵지 않다.
- 그린 스피드가 보통인 편으로 퍼팅 연습을 많이 할 수 있다.
- 적절한 해저드 배치의 구성으로 연습 가능
- 적절한 언듈레이션 (대체적으로 평지 또는 내리막 코스여서 난이도 중, 하였습니다.)
아쉬운 점
- 제일 긴 홀이 170m 정도로 드라이버를 세게 칠 수 없다. (여자만 드라이버 가능)
- 여러 가지 클럽을 사용해 볼 수 없음
- 18홀 느낌 전체적으로 비슷해서, 후반홀에는 루즈해질 수 있음
동반자들과 재미있게 라운딩을 마무리했습니다. 이곳에서 라운딩을 했더니 버디는 못했지만, 대부분 파로 마무리 했습니다.
선선한 날에 걷기 좋은 산책 하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서평택골프장은 무난한 코스 조건, 깔끔하고 편리한 편의 시설을 제공해 준 것 같습니다.
따뜻한 봄 날씨에 골프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서평택골프장을 추천합니다! 저는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다시 이곳을 찾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