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록스 클래식 크러쉬 클로그 구입 후기 사이즈팁
이제 5월이 다가오고, 낮 최고 온도가 23도에 육박하는 날이 있는 것을 보니 여름이 성큼 다가온 것이 체감됩니다. 역시 봄은 짧고 여름은 길죠. 여름에 저에게 없어서는 안 될 신발이 있는데요, 바로 크록스입니다. 최근에는 크록스에서 통굽 크록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통굽 크록스라니, 너무 좋습니다. 바로 구입해서 착용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크록스 클래식 크러쉬 클로그
제품 소개
제품명
크록스 클래식 크러쉬 클로그(CROCS CLASSIC CRUSH CLOG) (207521-색상코드)
가격
공식 홈페이지 가격 89,900원
색상
블랙, 화이트, 본, 콰츠, 라떼
굽높이
6cm 높이 (바닥에서 발 뒤꿈치까지 측정)
사이즈
구입 사이즈
230
사이즈 팁
저는 평소 운동화, 구두 모두 235를 신는 235 정사이즈이며 발볼도 좁지도, 넓지도 않은 보통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가면 사이즈 추천으로 "타이트한 핏 사이즈업"으로 되어 있어, 사이즈 업을 추천했는데요. 그렇다면 저는 240을 선택하는 게 맞습니다. (평소 크록스는 240 신습니다.)
그런데 이 신발은 굽도 통굽이고 신발 자체가 커 보여 왕발처럼 보이는 게 두려워 리뷰를 엄청 찾아보았는데요, 대체적으로 리뷰에서는 "사이즈 다운"을 추천하였습니다. 그래서 크록스 공식 추천보다는 실제 착용 후기인 리뷰를 믿고 한 사이즈 다운하여 230으로 구입했는데요. 결론은 "잘했다"입니다. 끼지도 널널하지도 않게 정말 잘 맞아요.
물론 이게 정답은 아니지만, 칼발이시거나 230~235를 신으시는 분들은 230 사이즈 구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착용 후기
저는 온라인에서 구입하였습니다. 크록스는 짝퉁도 많다고 하여 터무니없이 싸거나, 중국 이름의 판매자 등 짝퉁이 의심되는 사이트는 모두 제외하고 믿을 만한 사이트에서 공식 홈페이지 가격보다는 좀 저렴히 구입하였습니다. 매장에서도 할인 행사를 많이 하고 하니, 가까운 크록스 매장이 있으면 방문해보셔서 착용 후 구입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택배 도착! (사실 이틀 만에 왔습니다.ㅎ) 제가 구입한 색상은 연한 베이지 색상의 "본" 색상입니다. 저는 이 색상이 가장 무난해 보여서 좋았어요. 비닐을 뜯으니 나오는 자태, 너무 심플한가? 하는 생각도 했지만 심플한 것이 최고니까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굽이 좀 보이시나요? 6cm라 안정적입니다. 메가 크러쉬 클로그도 고민해보았는데, 굽이 8cm인데다가 꽤 무겁다고 해서 과해 보이거나 발에 무리가 갈까 봐 패스했습니다. 이거 신고 많이 많이 걸을 예정이거든요. 물론 메가 크러쉬 클로그 너무 예쁩니다.
6cm 굽인 크러쉬 클로그는 아주 가볍습니다. 너무 만족해요. 굽이 자연스럽게 높지요? 굽이 튀지 않고 과해 보이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착용샷입니다. 사이즈는 위에 적어두었듯이 평소 235지만 230 굉장히 만족스럽게 맞습니다. 양말 벗고도, 신고도 잘 맞았어요. 왕발 같아 보이지 않아 좋네요.
양말에도 너무 잘 어울리는 크러쉬 클로그. 스커트와 입어도 예쁘겠지요? 키가 크지 않아서 요즘 유행하는 와이드 팬츠를 입을 때 굽 있는 운동화를 즐겨 신었는데, 이제 크록스 신고도 와이드 팬츠 가능하겠어요! 신이 납니다. 와이드 팬츠 자체가 이런 뭉툭한 앞모습과도 잘 어울리잖아요?
스커트, 팬츠, 트레이닝 모두 잘 어울릴 듯합니다. 이제 여기 어떤 지비츠를 달아볼지 탐색 들어가야겠어요. 나만의 지비츠로 개성을 뽐내보겠습니다!!
뒤 스트랩을 앞으로 해서 슬리퍼처럼 해도 신어보았어요. 크록스 클래식 크러쉬 클로그, 크클크클~ 크록스 치고 저렴하진 않지만 그 가격보다 훨씬 많이 신어서 뽕 뽑을 수 있을 듯한 아이템입니다.
키 작은 분들, 편하게 통굽 신고 싶으신 분들, 올여름 유행템 사고 싶은 분들, 사세요 사세요! 올여름 크록스와 함께 또 잘 보내보겠습니다.
관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