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복합성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추천 수분크림과 선크림
안녕하세요, 스킨케어 유목민 여러분! 아직도 나에게 맞는 적합한 수분크림이나 선크림을 찾지 못하셨나요? 특히 여드름 피부나 복합성 피부를 가진 분들은 이것저것 시도해보기가 두렵기도 하죠. 저도 불과 반년 전까지 독한 여드름 약에 의지하며 살아왔던 터라, 저에게 잘 맞는 스킨케어 제품을 찾는 것이 너무나 간절했던 1인입니다.
일단 제 피부 타입은 여드름+복합성(T존 기름짐, U존 건조함) 피부입니다. 저와 같은 피부 타입을 가지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제가 직접 사용해본 제품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여드름 복합성 피부 스킨케어 수분크림
제가 추천하는 수분크림은 메이크프렘의 세이프 미 릴리프 워터리 크림입니다.
스킨케어 루틴
제 스킨케어 루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세안
- 수분크림 (메이크프렘/워터리 크림)
- 아이크림 (유세린)
- 선크림 (닥터지/마일드선업)
- 메이크업
스킨토너와 에센스는 생략합니다. 여드름 피부로 인해 피부과를 다니던 시절, 의사 선생님이 스킨케어 종류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하셔서 과감히 없애버렸습니다. 대신 수분 화장품을 통해 피부 보습은 잘해주어야 한다고 하셨고, 어느 제품을 써도 무방하다고 했습니다.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워터리 크림
이 제품의 주요 특징은 속건조 갈증 해소입니다. 주요 성분으로는 보검선인장줄기추출물(74%)이 들어있습니다. 보통 화장품 성분을 보면 정제수가 가장 먼저 적혀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보검선인장줄기추출물이 첫 번째로 적혀있습니다. 선인장추출물이 수분 충전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는데, 정말 함유량이 많아서 그런 걸까요?
저의 총체적 난국인 피부에 자극도 없고, 여드름이나 뾰루지도 안 나고, 건조한 느낌도 전혀 없습니다. 제 인생 크림이자, 지금은 몇 통째 썼는지 기억도 안 납니다. 너무 많이 써서요 ㅋㅋ 중간에 다른 제품으로 갈아타볼까 싶어서 다른 걸 쓰면 피부가 뒤집어지고 다시 워터리 크림으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답니다.
제형은 젤 텍스처로, 쿨링 효과도 있습니다. 유분기가 전혀 없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유분이 많은 것도 아니어서 피부가 건조하기만 한 타입에게는 안 맞을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여드름 피부, 복합성 피부이신 분들께 조심스레 추천드립니다.
여드름+복합성 피부 스킨케어 선크림
다음으로 추천하는 선크림은 닥터지의 그린마일드 업 선크림입니다.
닥터지 그린마일드 업 선크림
이 제품도 제가 꽤 오랫동안 사용한 제품인데요, 생각보다 얼굴에 뾰루지나 여드름이 생기지 않는 정말 마일드한 선크림입니다. 자외선 차단 효과도 최고입니다.
마일드 업 선크림은 무기자차 선크림입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의 특징은 자외선을 물리적으로 산란시켜 반사시키는 것입니다. 단점으로는 백탁현상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백탁현상이 있는 선크림을 좋아합니다 ㅋㅋ 평소 회사 갈 때 화장을 안 하다 보니 선크림으로라도 좀 커버를 해보고자 합니다.
마일드 업 선크림은 백탁현상이 거의 없긴 하지만, 어느 정도 피부 톤 안정화가 되기도 하고,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아서 이 제품도 끊을 수가 없습니다. 유분기도 많지 않아 여드름+복합성 피부 타입에게 조심스레 추천드립니다.
사계절 스킨케어 바르는 팁
마지막으로, 대단한 팁은 아니지만 수분크림 스킨케어 바르는 방법을 간단히 남기고자 합니다. 저는 메이크프렘 수분크림을 4계절 내내 사용하고 있는데요.
- 여름 최소한의 양을 사용하여 최대한 피부에 얇게 펴 발라줍니다.
- 겨울 건조하기 때문에 한 번만으로는 건조하더라고요. 그래서 건조한 U존 부위에는 5분 간격으로 2-3번 더 덧발라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한번 바른 후 충분한 시간을 두고 흡수가 어느 정도 된 후에 다시 덧발라주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현재는 뾰루지나 여드름이 거의 없고, 무난하게 피부 좋아졌다는 소리를 들으면서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스킨케어는 수분 보습이 가장 기본인 것 같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피부 타입이 다르며, 같은 피부 타입이라 할지라도 나에게 안 맞는 성분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지극히 개인적 의견이며, 제품 결정에 참고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