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라베타네츄럴 모먼트 수족관 구매 후기와 방문기!

by 허숙 2024. 6. 16.

부산의 숨은 보석, 베타 전문 수족관 '테라베타(네츄럴 모먼트)' 방문기

안녕하세요, 파란소리입니다!

최근 상경하면서 집을 꾸미는 중에 여자친구의 추천으로 물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생명을 키우는 건 처음이라 설레기도 하고 걱정도 되었지만, 막상 시작해보니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특히나 물고기 베타를 키우게 되었는데, 이 작은 생명체가 주는 기쁨이 정말 크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주말에는 여자친구와 함께 부산의 베타 전문 수족관인 '테라베타(네츄럴 모먼트)'를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베타를 키우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에요. 지금부터 저의 방문 후기를 공유해볼게요!

테라베타(네츄럴 모먼트) 소개

최근 상호명을 '네츄럴 모먼트'로 변경했지만, 기존 고객들이 '테라베타'로 알고 오는 경우가 많아 두 상호명을 함께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결국 같은 업체입니다.

  • 전화번호 0507-1355-4935
  • 영업시간 1300 - 2000 (매주 월·화·수요일 정기 휴무, 임시 휴무 시 인스타에 공지)
  • 위치 부산 사하구 하신번영로151번길 66 1층

네이버 지도에서 위치 확인하기

가격 정보

베타의 가격은 방문 당시 하프문은 3만원, 플라캇은 4만원이었고, 바닥재와 조명 세팅이 다 된 테이블 어항을 베타 물고기와 함께 살 경우에는 20만원 안팎으로 생각하면 되겠어요. 입문자가 시작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지만, 베타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아 최상의 애들만 있어서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품목 가격
하프문 베타 3만원
플라캇 베타 4만원
테이블 어항 세트 약 20만원

네츄럴 모먼트 방문 후기

외관 및 첫인상

네츄럴 모먼트는 부산 사하구에 위치해 있어 자차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찾기 힘들었지만, 예쁜 식당 같은 외관이 인상적이었어요. 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고, 매트 메탈과 나무들, 따뜻한 색감의 조명으로 꾸며진 공간이 정말 예뻤어요.

내부 모습

내부는 테이블 아쿠아리움과 테라리움, 식물을 활용한 오브제들이 잘 배치되어 있었어요. 하나하나 다 판매하는 것들이기도 하고, 인테리어에 진심인 것이 느껴졌어요. 꼭 구매를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한번쯤 와볼만한 곳이에요.

베타 어항

베타 전용은 아니지만, 15 미니 어항을 직접 세팅하고 만들어서 전시하고 판매하고 있었어요. 베타 수컷은 지느러미들이 크고 화려해서 관상용으로도 좋고, 내부에 수초 인테리어나 어항 인테리어가 베타만큼이나 메인이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다양한 어항

가로폭이 30정도 되는 어항도 있었고, 절벽에 이끼를 키우는 수초가 메인이 되는 어항도 있었어요.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어항들이 구비되어 있어서 보는 맛이 좋았어요.

테라리움 및 소품

테라리움도 한쪽에서 판매하고 있었고, 테이블 위에는 테라리움에 쓰거나 오브제로 활용하기 위한 수초항과 식물들이 즐비해 있었어요. 바닥재나 돌, 나무도 예쁘게 구비해두고 있었어요.

베타들 모음

여기 베타들은 전부 수컷이고, 플라캇, 하프문, 크라운 종이 있었어요. 여자친구는 매장을 보고 베타 녀석들을 보더니 구매를 확정해버렸어요. 심사숙고 끝에 고른 녀석은 이제 '소금이'라고 불리고 있어요.

마무리

여자친구 덕분에 좋은 수족관을 알게 되었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물론 제가 키우는 랑이가 더 예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해줄 정도의 수족관을 소개하게 되어 기분이 좋습니다. 다음에 또 물생활 좋은 소재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란소리였습니다.